3PL사업본부

물류대행

: 고객시장 및 비즈니스 모델

B2C B2B B2C + B2B
대상 최종 개인 고객 대형마트 개인사업자 최종 개인 고객
사이즈 소형 대형 대형 소형
주문지
  • 웹 커머스 (PC, 인터넷/SNS 쇼핑)
  • 소셜 커머스
  • 홈쇼핑 (TV, 홈쇼핑)
  • 네트워크 (네트워크 쇼핑)
  • 대형마트 물류센터
  • 편의점, 소매상
  • 웹 커머스 사업자
도착지
  • 최종 개인 고객
  • 대형 유통 납품 벤더 센터
  • 소형 유통점 납품 센터
  • 최종 개인 고객
배송
  • 택배사 선정
  • 택배/화물 트레킹 (Track & trace)
  • 배송 완료
  • 실적 및 개선
B2C
대상 최종 개인 고객
사이즈 소형
주문지
  • 웹 커머스
    (PC, 인터넷/SNS 쇼핑)
  • 소셜 커머스
  • 홈쇼핑
    (TV, 홈쇼핑)
  • 네트워크
    (네트워크 쇼핑)
도착지
  • 최종 개인 고객
배송
  • 택배사 선정
  • 택배/화물 트레킹
    (Track & trace)
  • 배송 완료
  • 실적 및 개선
B2B
대상 대형마트
사이즈 대형
주문지
  • 대형마트 물류센터
  • 편의점, 소매상
도착지
  • 대형 유통 납품 벤더 센터
  • 소형 유통점 납품 센터
배송
  • 택배사 선정
  • 택배/화물 트레킹
    (Track & trace)
  • 배송 완료
  • 실적 및 개선
B2C+B2B
대상 최종 개인 고객
사이즈 대형 소형
주문지
  • 웹 커머스 사업자
도착지
  • 최종 개인 고객
배송
  • 택배사 선정
  • 택배/화물 트레킹
    (Track & trace)
  • 배송 완료
  • 실적 및 개선